공헌 활동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 – 원목 소녀상

매해 8월 14일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을 맞아 원목 소녀상을 제작, 잊지 말고 기억하자는 의미에서 시민들에게 무료배포 및 텀블러와 책으로 교환하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나도 사회적 기업가 할 수 있어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목공교육을 제공하고 수강생들이 만든 제품을 매입하고 판매하여 수익금 중 일정 금액을 사회 취약계층과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환원하였습니다.

크라우드펀딩

와디즈 사이트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물품 판매 수익의 일부를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후원금으로 기부하였습니다.

꿈다락 문화학교 – 새집 만들기

목공 프로그램 참여로 새집 만들기를 진행하여 자연에 설치함으로써 새에게 집을 제공하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약 1년간 20개의 새집 제작)

꿈다락 문화학교 – 푯말 만들기

목공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장소를 안내할 수 있는 푯말을 직접 제작하여 지역주민과 방문자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설치까지 진행하였습니다.

꿈다락 문화학교 – 다람쥐 먹이통 만들기

목공 프로그램으로 다람쥐, 청설모 등 다람쥐 동물들의 겨울나기를 대비하여 먹이를 저장할 수 있도록 다람쥐 먹이통을 제작하여 설치하였습니다.

내 이야기를 들어줘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우리 주변의 이야기를 사연으로 신청받아 두 명을 선정하여 100만 원 상당의 책상 세트 및 각도 조절 책상을 제작하여 기부하였습니다.

산재 근로자 사회적응 프로그램

산재로 인하여 일을 쉬고 있는 근로자에게 생활 환기 및 적당한 활동을 통한 재활 목적을 가지고 운영한 프로그램입니다.

가족愛활동

장애인 종합복지관에 다니고 있는 장애인과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목공체험을 하며 다양한 예술체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마을에서 키우JOB

청소년들이 직접 사업장으로 찾아가 진로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학교에서 해보JOB

다양한 직업을 가진 강사들이 학교로 찾아가 진로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직접 체험하며 진로를 고민하고 생각할 기회를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보배정신건강센터 목공체험 프로그램

매월 1회씩 센터의 회원들이 목공체험으로 삶의 질을 높이고 예술체험을 할 수 있도록 재능기부를 통해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자선원 목공교육 서비스

노숙인 생활시설 자선원의 생활인들 대상으로 무료 목공교육을 하여 사회생활의 자립을 돕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취약계층 원목 가구 기부

취약계층의 가정에 필요한 가구를 제작 및 기부하였습니다.

참여연대 후원 및 시민단체 활동

사랑나눔장터 및 기타 활동 참여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 일체를 후원금으로 기부하고 있습니다.

원목 퍼즐 장난감 기부

기업 OCI와 함께 제작한 원목 퍼즐 장난감을 지역 아동 돌봄 시설에 기부하였습니다.